본문 바로가기
일상정보

대전 이용하기 좋은 자전거 대여 - 타슈 (이용방법 및 위치 포함)

by 아디오스푸 2020. 6. 15.
반응형

 

 

안녕하세요. 

 

오늘은 대전의 핫 명물~ 이용하기 좋은 자전거 타슈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.

 

타슈 는 대전시에서 운영중인 시민 공영자전거 인데요. 타슈란 이름도 충청도 사투리 어조로 말하면 굉장히 친근감 있게 느껴집니다.

 

대전시에서 운영중인 만큼 대전 곳곳에 타슈 자전거 스테이션이 있고, 대여 반납을 어느 스테이션 에서든 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용방법 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.

 

일반/비회원 이용 또는 유료회원 이용입니다.

 

먼저 가장 많이 접하고 이용하시는 일반/비회원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.

 

휴대전화(법인 불가) 인증을 통한 일일권 구매 후 자전거 대여가 가능한데요.

 

아래와 같은 타슈 스테이션에 설치된 단말기(키오스크) 가 있습니다.

 

화면을 터치하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.

메인화면에서 "자전거 대여" 선택 → "일일권 구매" 선택 → 자전거 대여 비용 결제방법 선택 (저는 휴대폰 사용을 눌렀습니다) → 일일권 사용 가능 시각은 500원에 1시간입니다. 초과하여 사용할 경우 추가요금을 내게 되니 참고하세요.

→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인증번호 입력합니다. → 대여가능한 자전거를 선택하고 대여합니다. 음성메시지 확인!

 

*휴대폰 사용이 아닌 한꿈이카드 결제를 선택하신 분들은 T-Money(티머니)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.

*위에서 본인인증 후 받은 인증번호 6자리는 24시간 동안 대여비밀번호로 사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대여를 완료한 숫자의 자전거로 가서 자전거를 살짝 들어 앞으로 빼면 거치대에서 쏙 빠져나옵니다.

 

거치대에 걸린 타슈, 조명이 다 달려있다.
안장 높이도 조절장치가 여러개 있다.

타슈 는 기본적으로 야간에도 불편함 없이 탈 수 있도록 조명등이 달려 있습니다.

 

야간에도 시야 걱정없이 탈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.

 

안장 높이도 편한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단수 변경까지 가능한 자전거

그리고 기어 단수(3단, 7단)도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 빌리기전에 요런것들 잘 체크해서 나에게 맞는 자전거를 대여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스테이션마다 이렇게 대여를 기다리는 타슈가 대기 중입니다.

 

선택의 폭이 많기 때문에 브레이크 를 체크해보셔도 되고 안장이 알맞게 조절되어 있는 자전거를 고르시면 됩니다.

 

자전거 벨도 기본적으로 설치되어

있기때문에 안전운행 가능한거죠~~

 

 

만약! 반납이 잘 안되거나, 거치대에 문제가 있거나, 자전거에 문제가 있고 그 외 등등 타슈를 이용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그럴 경우에는 타슈 콜센터 1899-2282 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해결을 해주니 당황하지 말고 꼭 콜센터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타슈 위치 정보

 

타슈 탈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가려는 목적지에 타슈 스테이션이 있나~ 이게 제일 궁금하고 중요한 것 같은데요.

 

먼저 대전시 전체에 타슈 스테이션은 262개가 있고, 거치대 숫자는 총 3448개 입니다.

 

이렇게 타슈 홈페이지가 들어가시면 지역별로 스테이션 위치와 유휴 자전거 대수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전체적으로 고루고루 퍼져 있고, 중심가 위주로 타슈 스테이션도 많고 사용도 많은 듯 하네요!

 

위치정보는 아래를 통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.

 

https://www.tashu.or.kr/status.do?process=userStatusView&left=2

 

대전 시민공영자전거 "타슈~"

 

www.tashu.or.kr

이만 줄이며, 자전거를 탈 때는 항상 안전을 생각하며 타시기 바랍니다.

 

다음번엔 타슈 유료회원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