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여행, 맛집

[먹고 온 집] 단양 마늘 떡갈비 맛집 - 가연

by 아디오스푸 2020. 6. 25.
반응형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단양 마늘 떡갈비 맛집 가연 을 소개해드립니다.

가연

전화번호 : 043-421-4805

주소 :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87

영업시간 : 11:00 ~ 22:00 (매월 첫째·셋째 수요일 휴무)

 

방송에도 나왔다는 마늘 떡갈비 맛집인데요. 단양 여행을 간 김에 첫날 점심을 가연에서 해결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건물 바깥에는 이렇게 대표 메뉴들이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었습니다.

 

마늘이 들어간 메뉴가 많네요~~

 

 

 

처음 입구를 들어서면 앞쪽에 의자형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습니다.

 

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좌식형 테이블이 약 6개 정도 있는데요. 제가 갔던 시간에는 안쪽 자리는 많이 비어 있었습니다.

 

하지만 먹다보니 안쪽자리도 금방 차더라구요. 확실히 인기있는 맛집인 것 같았습니다.

 

 

 

저희는 가장 맛있어보이는 마늘떡갈비특선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.

 

마늘떡갈비 특선은 인당 2만원에 최소 주문인원이 2명인데요.

 

구성은 마늘떡갈비 + 곤드레돌솥밥 + 된장찌개로 되어있습니다.

 

테이블마다 장착된 호출벨을 눌러 마늘떡갈비 특선 4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밑반찬 상차림이 차려졌는데요. 다 나온 줄 알고 찍은게 왼쪽 사진이었습니다.

 

그런데 어떻게 된 일인지 반찬이 줄줄이 들어오기 시작해서 결국 오른쪽 사진처럼 되고 말았습니다.

 

상다리가 휘어질만한 반찬을 보니 떡갈비와 반찬이 나오기 전에 젓가락질을 열심히 하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. ㅎㅎ

 

 

밑 반찬이 들어오기 전 깔끔했던 책상이 반찬들로 가득 가득 채워졌습니다. ㅎㅎ

 

아! 그리고 반찬은 리필을 요청할 경우 리필을 해주십니다.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열심히 맛있는 반찬들을 집어 먹다보니 메인 메뉴가 들어왔습니다.

 

 

 

 

슬쩍 겉보습만 봐서는 4인분이 아닌 것 같아 보이긴 하는데, 실제 드셔보시면 많은 양이라는 걸 아실 수 있을거에요.

 

그리고 갈비 말고 또 한가지! 곤드레돌솥밥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열어보니 밥에 마늘이 듬뿍 들어 있네요.

 

개인적으로 이렇게 나오는 마늘은 그리 선호하지 않지만, 먹어보니 맛있게 잘 되었더라구요.

 

그리고 앞접시에 퍼다 담고 남은 돌솥밥에다가는 뜨거운 물을 부어놓습니다.

 

이렇게 하면 밥과 갈비를 다 먹어갈 때 즈음에 누룽지가 맛있게 잘 되어있거든요~~ ㅎㅎ 잊지마세요!

 

 

 

정신없이 먹다보니 떡갈비가 사라졌습니다ㅠㅠ

 

너무 맛있어서 배는 불렀지만 더 먹고싶은 마음이었죠. 그렇지만 아쉬운 마음은 여운으로 남긴 채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.

 

 

 

계산대 앞에 있는 커피 자판기. 식후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습니다. ㅎㅎ

 

저희가 나올때 쯤엔 입구쪽에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이 있더라구요.

 

떡갈비는 거기서 거기지 하는 생각을 보통 하는데요. 여행와서 먹는 떡갈비, 특히 여기 단양 가연에서 먹은 떡갈비는 또 새로운 맛인 것 같습니다. ㅎㅎ

 

단양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마늘떡갈비 전문점 가연 에서 한 끼 하고 가세요. ㅎㅎ

 

 

반응형

댓글